본문 바로가기

감동글 실화

뱀을 죽인 업보가 아들에게 가다.

은하  
뱀을 죽인 업보가 아들에게 가다.


강산(江山) 성남 지방에 성질이 나빠
살생을 좋아하는 농부가 있었다.

나이가 40여세에 슬하에 아들 하나가 있을 뿐이었다.
청나라 동치 6년 5월 농부가
어느 날 괭이를 메고 들에 나가다가
홀연히 커다란 뱀 한마리를 발견하였다.

그 큰 뱀은 농부를 보자 눈을 크게 뜨고 혀를 낼름거리는 것이 마치 두려움에 질려 죽이지 말라고 하는 것 같았다.

"요건 꼭 죽여야 해. 놓쳐서는 안되지."

농부는 혼잣말로 중얼거리며 추호의 인정도 없이 재빠른 솜씨로
괭이를 내리쳐
달아나려는 그 뱀을 두 동강이를 내고 말았다.

뱀은 당장 꼼짝못하고 죽어버렸다.

농부는 즐거운 듯 흥얼거리며 집으로 돌아왔다.

그 해 그의 사랑하는 아들은 9살이었다.

바로 농부가 뱀을 죽인 그날 밤에 그 아이는
꿈속에서 커다란 뱀에게 물렸다.

이튿날 새벽에 놀라 깨어나니 오한이 일고 열이 났다.

그 아이는 잠꼬대처럼 계속해서,

"아이 아퍼, 아이 아퍼."하며 비명을 질렀다.

농부는 야심한 한밤중이라 어찌할 줄을 모르고 가슴만 죄었다.

의원을 부르러 가려고 할 때, 그 아이가 갑자기 혀를 기다랗게 내미는데 그 모양이 꼭 자기 손에 맞아죽은 뱀과 같았다.

참 놀라운 일이었다.

농부는 "얘야, 얘야."하고 가슴졸이며 아들을 불렀다.

그러나, 오래지않아 가련한 아들은 목숨을 거두어 죽고 말았다.




'감동글 실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컷뉴스  (0) 2011.03.07
어느 아버지의 상속 재산(실화)  (0) 2010.10.04
트럭안의 부부  (0) 2010.05.05
한국 국민들을 감동시킨 일본인 며느리!  (0) 2010.05.05
석달동안 비명지르는 과보  (0) 2010.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