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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해치는 나쁜 습관5가지 건강 해치는 나쁜 습관 5가지 "그러면 뼈에 구멍납니다. 뼈 엉성해지는 의외의 습관 5가지는 뼈 밀도가 낮아져 결국 구멍이 '송송' 나는 질환이 골다공증이다. 국내 골다공증 환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2021년 골다공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112만6861명으로 2018년(97만2196명)보다 3년 새 15.9% 껑충 뛰었다. 뼈의 밀도가 줄어드는 주요 원인은 노화와 폐경, 잘못된 생활습관이다. 그중 노화와 폐경은 막을 수 없지만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뼈의 밀도 감소를 최소화하면서 최대골량을 끌어올릴 수 있다. 일상에서 뼈 밀도를 낮추는 잘못된 생활습관을 정리한다. ━ 1 햇빛 안 쐬기 ━ 뼈의 핵심 성분인 칼슘이 장내 흡수되려면 비타민D가 필요하다. 칼슘을 아무리 많이 섭취해도 비타민D가 부족하면 칼슘.. 더보기
다이어트 세가지 제한 다이어트의 한 가지 방법으로 제한 다이어트라는 것이 있다. 특정 성분이 많이 포함된 식품 섭취를 몇 주간 끊거나 줄임으로써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다. 전문가들도 “피로감과 식탐, 점액에 의한 막힘 증상을 일으키고 머리를 흐리멍덩하게 만들거나 배에 가스가 차게 하고 관절염을 유발하는 식품 소비는 되도록 줄이라”고 말한다. 미국 정보매체 '치트시트닷컴'이 가장 먼저 섭취를 제한해야 할 식품 3가지를 소개했다. ◆당분= 당분이 많이 든 식품을 줄이면 치과에 갈 일이 줄어 들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건강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식품에 들어있는 당분은 혈압을 올릴 수 있고 이로 인해 심장 질환과 뇌졸중, 콩팥 손상 등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머리가 흐리멍덩해질 수도 있다. 당분 섭취를 줄이면 머리를 선.. 더보기
매미의 오덕(五德) @ 매미의 오덕(五德) @ 입추가 지나면 매미는 더 정열적으로 울어댑니다. 빨리 짝을 만나 이승에서의 사랑을 나누고 떠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매미의 일생을 살펴보니 매미는 땅속에서 7년을 기다렸다가 성충이 되어 이 세상을 나와서 10여 일 정도로 살다 생을 마친다고 하네요. 짧고 굵은 매미의 삶을 선비들은 군자의 다섯 가지 덕을 겸비한 것으로 여겼답니다. 1, 매미의 곧게 뻗은 입이 갓끈과 같아서 학문(學問)에 뜻을 둔 선비와 같고, 2, 사람이 힘들게 지은 곡식을 해치지 않으니 염치 (廉恥)가 있으며, 3, 집을 짓지 않으니 욕심이 없어 검소(儉素)하고, 4, 죽을 때를 알고 스스로 지키니 신의(信義)가 있고, 5, 깨끗한 이슬과 수액만 먹고 사니 청렴(淸廉)하다는 것입니다. 조선시대 임금이 정사를 볼.. 더보기
맨 손으로 뱃살 한방에 날릴 수 있다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편집자주] 시간, 돈 등의 문제로 피트니스 센터에 다닐 수 없는 학생, 직장인들이 많다. 이들을 위해 꿀빵과 피트니스 센터 'TEAM S'(팀에스)가 준비한 몸 개조 프로젝트. 국내 최고 트레이너들이 알려주는 간단하고 쉬운 운동법을 따라하며 삶의 활력과 건강을 챙겨보자. [[Team S와 함께 하는 '한글운동법']④끝 'ㅌ·ㅍ·ㅎ·ㅠ·ㅡ·ㅣ' 운동법] 자신이 원하는 단어만 떠올리면 별다른 운동기구 없이 맨몸으로 전신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법이 있다. 퍼스널트레이닝센터 'TEAM S'(팀에스) 대표 김승현 트레이너가 '한글날 570돌'을 맞아 개발한 '한글운동법'이다. 한글운동법 마지막 순서는 자음 'ㅌ' 'ㅍ' 'ㅎ'과 모음 'ㅠ' 'ㅡ' 'ㅣ' 운동법이다. 이 운동법은 '뱃.. 더보기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울 님들! 새해 福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하시는 일마다 소원 성취 하시길 기원합니다. 귀성길 안전 운행하시고 고향 잘 다녀오세요. 2023년 1월 22일 현 덕 화 더보기
치매 파킨슨병 예방 '이 운동' 6분 하기… 치매·파킨슨병 예방에 도움 6분간의 고강도 운동이 뇌의 노화를 늦추고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뇌질환의 발병을 지연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6분간의 고강도 운동이 뇌 노화를 늦춰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퇴행성 뇌질환 발병 지연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뉴질랜드 오타고대 연구진은 신체활동이 활발한 18~56세 남녀 12명을 대상으로 20시간 금식, 저강도 운동 90분, 고강도 운동 6분 등을 수행하게 했다. 분석 결과, BDNF(뇌 유래 신경영양인자)가 금식이나 저강도 운동을 할 때에 비해 고강도 운동을 할 때 4~5배 더 증가했다. BDNF는 뇌에서 신경을 자라게 하고, 건강한 상태로 분화, 생존하게 하며, 무엇.. 더보기
겨울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5 겨울 피부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5 겨울철 기온이 낮아지면 피부의 지방샘과 땀샘이 위축되어 수분이 적어지면서 피부도 더욱 건조해진다. 더불어 피부 각질층이 건조한 외부 공기에 수분을 빼앗기기도 쉽다. 이로 인해 피부 건조증이 생기면서 가려움증도 함께 일어난다. 가려움증이 심해지면 피부과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동시에 음식도 주의해야 한다. 겨울 피부의 가려움증을 완화해주는 음식을 알아본다. ◆ 피부 재생과 면역력 돕는버섯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건선 등으로 인해 나빠진 피부의 재생을 돕는 데는 단백질 섭취가 필수이다.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면역력 증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도 풍부해 건강에도 좋다. 특히 표고버섯에는 신체 면역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더보기
사과 즐겨 먹는 여성, 중년에 생기는 큰 변화가? 사과의 식이섬유, 뇌졸중 예방-조절에 도움 사과는 여성 호르몬이 사라져 혈관 질환 위험이 높은 중년여성들에게 도움이 된다. [사진=게티이미지] 요양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를 보면 치매 뿐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뇌졸중(중풍) 환자도 꽤 있다. 사과는 건강에 좋은 과일이지만 특히 중년 여성의 갱년기 전후 뇌졸중(뇌경색-뇌출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사과가 왜 혈관질환 예방에 좋을까? ◆ 중년 여성 건강 위협하는 뇌졸중, 왜 크게 늘까?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은 여성들의 혈관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혈압 조절에도 기여한다. 하지만 갱년기 전후 에스트로겐 효과가 사라지면서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는 병에 노출되기 쉽다. 뇌졸중은 뇌로 가는 혈관이 막히면 뇌경색, 터져서 피가 흐르면 뇌출혈로 분류된다. 혈관에 압력이.. 더보기
눈이 침침할 때 좋은 4가지 음식 눈이 침침할 때 좋은 4가지 음식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C, 비타민E, 루테인,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많은 사람들이 시력감퇴, 백내장 등으로 고생하고 있다. 안경을 쓰거나 콘택트 렌즈를 끼는 불편을 감수하며 생활해야 하는 사람도 많다. 인간은 시각 의존도가 높아 시력이 떨어지거나 눈이 건강하지 못하면 삶의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눈은 혈관이 많이 지나는 신체부위로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혈관을 건강하게 지키면 눈 건강의 악화를 예방할 수 있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C, 비타민 E, 루테인,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눈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TV나 컴퓨터 모니터 등을 볼 때는 일정 간격으로.. 더보기
다대포 둘레길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둘레 다대포 둘레길 산악회 에서 다녀왔습니다. 임인년 마무리 잘하시고 건강하세요. 2022년 12 월 11일 현 덕 화 더보기